2019년 11월 21일(목) 18시, 철성고등학교(교장 남용섭) 도서관에서 ‘2020학년도 철성고등학교 입학설명회’가 열렸다. 부쩍 추워진 날씨 탓에 발길이 쉽지 않았을 텐데도 관내 중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많이 참석하여 진학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남용섭 교장은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전한 후 “학부모님들께 약속을 드리겠다. 자녀가 자기감정을 잘 조절하여 실력을 쌓아, 세상의 어떤 도전에도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로 키우겠다. 자신이 처해 있는 곳에서 주인이 되면 그 어떤 곳에서도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피력했고, 이어 김병진 이사 또한 “철성고를 반드시 명문고로 만들겠다. 학부모와 학생들이 철성고에 입학하기를 잘했다고 말할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지원하면서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힘을 실어주었다.

 본격적인 입학설명회에 앞서 이선주 진로진학부장은 “2023 대입 이해와 준비”라는 제목으로‘대학 입시의 변화, 대입 제도 개편 방향, 수능 체제 개편, 예상되는 상황’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는데 체계적인 내용과 흡인력 있는 목소리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어진 “2020학년도 입학 전형”소개 시간에는 학교교육활동을 담은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입학요강과 학교신문을 활용하여 학교의 장점을 소개하고, 주요 대학 입시 결과와 함께 중학교 내신 대비 대학 진학 결과를 소개함으로써 “어떤 학교, 어떤 성적의 학생을, 어떻게 키워서 대학에 보냈는지를 확인해보면 진정한 진학 지도가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맞춤식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확신에 찬 어조로 끝을 맺었다.

 새롭게 바뀐 재단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교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보다 발전적인 학교, 우수한 학력을 도모하고 있는 철성고는 2019년 12월 9일(월)부터 12월 12일(목)까지 원서를 접수받고 12월 20일(금)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