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성고등학교 3학년 강위덕 학생 평화상(경상남도 교육감상) 수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고성군협의회(회장 박태공)는 지난 5월 28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2019 민주평통 경남지역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대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대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경남지역회의 주관으로 청소년들의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구현을 위한 비전 공유와 통일관·바른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경남지역 고등학생 대표 7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에 고성군에서는 고성고등학교 14명, 철성고등학교 16명이 대표로 참석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 경남지역회의 대회는 3개조로 편정된 조별예심을 시작으로 본퀴즈 진출자 200여명을 선발하고 본퀴즈 대회에서 최종수상자 10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고성군에서는 철성고등학교 3학년 강위덕 학생이 2등 우수상에 해당하는 평화상(경상남도 교육감상)과 장학금 30만원을, 철성고등학교 송윤녕 선생님이 최다 본선진출 및 입상자 배출 담당교사에게 수여하는 최우수 교사상(민주평통 사무처장상)과 상금 40만원을 수상하였다.

 박태공 회장은 “미래통일한국이 주역이 되는 고등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역사와 통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통일한국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 수상자들은 8.15 광복 특집으로 방영되는 KBS 도전! 골든벨 전국 결선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