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8일(목), 철성고등학교(교장 남용섭)는 ‘2019학년도 1학기 학교 설명회 및 수업 나눔’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 80여 명이 참석하여 철성고의 교육운영계획과 교육과정 편성운영계획을 심도 있게 파악하고, 담임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진로·진학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 나눔은 배움중심수업으로 진행되어 참관한 학부모들로부터 새롭다는 반응과 함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학생 참여가 인상적이었다는 호평을 들었다. 학교설명회는 교무부장의 진행 하에 국민의례, 교감 인사, 부장교사 및 담임교사 소개에 이어 학교요람을 바탕으로 학교 연혁, 현황, 교육목표 및 운영방향, 중점추진과제 및 실천계획, 교육과정편성운영계획 등을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석면제거공사를 통해 쾌적하게 개선된 교사(校舍) 내부 환경과 쓰임새 있게 개축한 다목적실, 교문 안에 새롭게 만들어진 정문 안내소 등은 학생들의 교육과 건강, 안전을 위해 세심하게 노력하는 철성고의 모습을 보여주기에 충분하였다.

 
 학부모 연수 시간에는 철성고가 ‘학교폭력예방교육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어울림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음을 소개한 후, 달라진 학생부 내용 기재 및 방법, 부정청탁금지 등의 전달 연수를 실시하였고 학부모회 구성, 경남교육뉴스 홍보를 끝으로 학교설명회를 마친 후 곧바로 담임교사와의 개별상담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원제 교감은 “본교는 배려와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기르는 학교를 학교비전으로 삼아, 나날이 새로워지는 철성고등학교의 진면목을 보여주기 위하여 학교교육과정을 알차게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와 소통하면서 학생들을 바르게 가르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