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룡이 꿈키움 마을학교 및 마을교사 모집 설명회 가져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3월 8일(금) 고성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고성군수 공약사업 실행을 위한 작은 학교 특성화교육 지원 사업과 경상남도 행복교육지구 운영 역점과제인 참여와 협력의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의 일환으로 학부모,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지역민, 지자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고룡이 로컬 에듀 고성행복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그동안 고룡이 로컬 에듀 고성행복교육지구 운영을 위하여 경기도 시흥, 서울금천구 혁신교육지구 등 타·시도 행복교육지구를 탐방하였으며, 고성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연수, 학생 회장단 토론회, 고성행복교육지구 사전 설명회 등을 통해 고성행복교육지구 과제를 설정하게 되었다.

 
 고룡이 로컬 에듀 마을교사, 고룡이 꿈키움 마을학교 등 지역민 대상 공모 사업 설명회를 통해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 활용 방안을 고민하고,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행복교육지구 사업 추진 운영에 대한 자문 및 사업 발굴 등을 위해 고룡이 로컬 에듀 고성행복교육지구추진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이후 참석자 간담회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앞으로 고룡이 로컬 에듀 고성행복교육지구의 안착 및 확산을 위해 마을교사 및 마을학교 관계자 연수, 행복학교네트워크 및 연구회, 교직원의 고성 행복한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학생 참여 고룡이 꿈펼침 자율동아리, 학교와 마을을 연계하는 마을교육과정, 행복교실 공모, 각종 프로그램 참여 신청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늘 사업 설명회에 참여한 지역관계자는 “고룡이 로컬 에듀, 고성이라 행복합니다! 라는 슬로건에 맞게 고성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에 지역민이 적극 함께 참여하여 모든 교육공동체가 행복하기를 기대하며, 마을교육공동체를 통해 교육의 공간이 학교 밖으로 확장되는 것이 학생, 학부모, 마을교사 모두에게 의미가 있는 것 같다.” 고 소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