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 이렇게 시작해요.
함께 만드는 청렴 문화, 청탁금지법이 궁금해요.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2월 21일(목) 오전 고성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019학년도 유,초,중,고 예비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예비학부모대학”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새 학년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부모 역할 ▲새내기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청탁금지법 Q&A’▲함께 만드는 청렴 문화 조성 캠페인 등을 병행 실시하였다. 학기 초 또래 관계 맺기와 새로운 환경 적응,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관심 기울이기 ▲마음 알아주기 ▲경청하기 ▲도움 요청하기 등  성숙한 부모의 역할이 중요함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자리였다. 또한, 입학 전·후 유의사항, 부모·자녀 간 대화하고 소통하기, 창의성을 키우는 자녀 교육하기, 학교공동체 이해하기, 감정의 홍수 상태 관리하기 등 대인관계 회복탄력성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새로 시작하는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강사(김홍숙, 좋은 벗 상담교육센터 대표)는 “건강한 부모만이 자녀를 도울 수 있다.”라며 자녀교육의 네 가지 지혜를 들려주어 참석한 부모들의 공감을 얻었다.

 권우식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새 학년 시작에 앞서 걱정되기도 하고 기대가 클 것으로 생각된다. 오늘 강의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불안감을 해소하기를 바라며, 학생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고성교육은 한 학생도 놓치지 않는 따뜻하고 촘촘한 책임교육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