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예술인상’ 옥일석 / ‘내부예술인상’ 심영민 / ‘단체상’ 문인협회 차지

 
 한국예총 고성지회(지회장 조은희)주관으로 열린 고성예술인의 밤 행사가 지난 17일 고성축협 컨벤션홀에서 백두현 군수, 박용삼 의장, 도충홍 문화원장, 이윤석 오광대보존회장, 고성 예술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조은희 지회장은 축사를 통해 “사람이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서 필요하고 중요한 것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문화예술은 삶의 질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우리 예술인들은열악한 환경 속에서 늘 자기발전과 창작에 열중하고 있지만 군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박수가, 저희들에게 큰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많은 격려를 당부 했다.
 이어 그동안 고성문화예술분야에 노력한 ‘외부예술인상’은 옥일석(서각)씨에게 감사패를, ‘내부예술인상’은 심영민 연협회장에게 감사패를 각각 전달했다. ‘단체상’은 문인협회(회장 제민숙)에게 돌아갔다.

 이날 행사는 고성군 지역문화예술인들이 한 해 동안 서로의 성과를 축하하고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여는 시’ 낭송을 시작으로 중창, 관현악, 우리가요, 국악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