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 유,초,중,고 30개교 대상
실내 · 외 위생 관리 지원으로 학생 안전과 건강 증진 기대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관내 공립 유·초·중·고등학교 30개교를 대상으로 5월 14일부터 6월 말까지 실내 냉난방기 필터 청소와 모래장 및 놀이기구 위생 관리를 중점으로「찾아가는 학교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고온·고압 스팀기를 이용한 학교 모래장 및 놀이시설 위생 관리와 냉난방기 필터 스팀 청소는 2016년부터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하였으나 올해는 전 공립학교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연 2회 이상의 주기적 지원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학교 시설 관리 인력과 예산 부족으로 관리가 어려운 분야에 대하여 적기에「찾아가는 학교 지원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교실 밖 주 활동 공간인 모래장과 놀이시설을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냉난방기 가동으로 인한 학생들의 호흡기 질환 예방과 실내 공기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는 질 높은 교육활동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도 교육활동 못지않게 중요하기에 이 같은 위생 관리 지원을 확대하게 되었으며 2016년도부터 시행된 학교 위생관리 지원에 대하여 각급 학교의 만족도와 호응도가 매우 높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가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현장 지원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