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6일, 철성고등학교(교장 남용섭)에서는 ‘2017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수업 공개’가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많은 학부모님이 참석하여 학교 운영 및 자녀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수업 공개 후 학교 급식소에서 마련한 저녁 식사를 마치고 설명회가 시작되었다. 남용섭 교장은 철성고가 대학수학능력 시험장(남학생)이 된 것을 먼저 알린 후, 교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학교 시설 환경을 개선했으며 다양한 장학금을 확보한 등의 최근 소식을 소상하게 설명했다. 이어서 학교 현황 및 학교 교육과정 소개, 부정부패 및 청탁금지법 관련 연수,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처 방안 연수가 이어졌고 질의·응답 시간을 끝으로 교육과정 설명회가 마무리되었다. 설명회 이후 학부모들은 담임교사와 함께 학생의 생활 및 학습태도, 진학 및 진로 방향에 대한 실질적인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남용섭 교장은 “귀한 시간을 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 현대는 지식기반 사회에서 창의적인 역량이 강조되는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본교도 이에 발맞추어 배움중심수업, 인성교육을 통해 창의적 인재를 키우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