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노고에 감사 김영세 이장 등 17명 포상

 
 (사)전국이통장연합회 경남지부 고성군지회(회장 유도야)는 ‘2014년 고성군 이장 한마음대회’를 지난 23일 고성역도경기장에서 관내 263개 마을이장과 고성군수를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하학열 군수, 최을석 군의회의장, 제정훈 도의원 등이 참석하여 고성군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이장들을 격려했으며, 관내 기관단체장들 또한 모든 관련 업무가 각 마을 이장님들의 수고와 노력으로 원활히 진행될 수 있었다며 그동안의 이장들 노고를 치하하고 행사를 축하해 주는 등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1부 개회식에서 하일면 동화마을 김영세 이장, 고성읍 외우산마을 문계환 이장, 동해면 검포마을 김광렬 이장, 영현면 봉발2구마을 양영찬 이장, 개천면 구례마을 여정인 이장이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국회의원표창을 수여받았으며, 대가면 내갈마을 허호봉 이장, 고성읍 성내마을 임철용 이장, 삼산면 상촌마을 문종범 이장, 마암면 원진마을 이인순 이장, 거류면 봉림마을 황영주 이장이 10년 이상 재직한 모범이장에게 수여하는 군수표창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고성경찰서장 감사장에는 구만면 선동마을 이종인 이장, 상리면 선동마을 양정노 이장, 거류면 송정마을 허인노 이장이, 고성소방서장 표창에는 영오면 양기마을 김문태 이장, 구만면 낙동마을 양상수 이장이 수여 받았으며, 회화면 가례마을 박기출 이장, 하이면 제전마을 남계유 이장이 농어촌 지역발전 공로로 한국농어촌공사 고성통영거제지사장의 표창을 각각 전달 받았다.
 유도야 지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고성군 이장 한마음 대회는 고성군에 재직하는 이장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행사”라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이장들이 행정기관과 주민과의 가교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학열 군수는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 리더로서 이장의 역할을 강조하며 행복한 군민, 비상하는 고성을 만들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읍면별 윷놀이대회, 노래자랑, 초청공연 등 각 마을 이장들이 농사일을 잊고 서로 화합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한편, 고성군은 이외에도 이장들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상해보험 가입, 선진지견학, 모범이장 해외연수, 이장자녀장학금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