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개천면 산골마을에서 다둥이가족이 탄생했다.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최근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넷째를 출산한 개천면 박격원 씨와 표영임 씨 가정을 방문해 다둥이가족의 탄생을 축하했다고 밝혔다.
 박씨 가정은 올해 일곱살인 큰 아들을 비롯해 다섯살 둘째 아들, 세 살인 셋째 아들 이번에 태어난 딸까지 건강한 3남 1녀를 두게 됐다.
 군이 저출산 현상 대응 및 인구증가를 위해 추진하는 인구증가시책에 관한 조례에 따라 박씨 가정은 300만 원의 출산장려금을 지원 받는다. 출산장려금은 첫달 60만원을 시작으로 매달 10만원씩 총 25회에 걸쳐 지급된다. 출생신고 당시 5만원 상당의 농수산물 상품권도 출생신고 축하 선물로 지원 받았다.
 또 추가적으로 5년간의 건강보험료 지원, 20만원 상당의 한방 첩약이 지원될 예정이다.
 허옥희 주민생활과장은 “우리군에 넷째 아이가 태어난 것은 큰 경사다”며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요즘 다자녀 가구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및 혜택으로 사회적인 장려가 필요한 만큼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출산장려금 지원, 출생신고 축하 선물 지원,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엽산제와 철분제 지원, 영양 플러스 사업을 통한 영양보충식품 지원 등 임신과 육아에 걸쳐 다양한 출산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