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제로를 향한 관계기관협업 합동 캠페인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중화)은 3월 7일(목), 새 학기를 맞이한 고성초등학교 정문에서 고성군청, 고성경찰서, 고성소방서 등 기관장과 관계자를 포함한 40여 명의 교육공동체가 학교폭력 ZERO를 위한 활동으로 합동 캠페인을 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강화하여 학교폭력 제로 환경을 조성하고자 등교하는 학생에게 학교폭력 예방 홍보물을 나눠주며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학교폭력 예방 노력을 실천하도록 실시하였다.

 고성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사안 처리, 피해 학생 상담·치료, 피·가해학생 관계 개선, 피해 학생 법률서비스 등 학교폭력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학교폭력 제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올해는 2023학년도 대비 학교폭력 발생건수 10% 이상 감소를 목표로 학생, 학부모, 업무담당자 및 지역민에게 다양한 맞춤형 교육, 연수,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3월에는 각 학교의 교육과정 설명회 당일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중화 교육장은 “앞으로 ‘학교폭력 제로 센터’를 통해 사안의 전문적 대응과 피해 학생의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더불어 학교 구성원들의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책임 의식 확립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