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금융 교육 진행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0일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실에서 금융 교육을 진행했다.

 (사)청소년금융협의회와의 민관 연계사업의 일환인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올바른 용돈 관리’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소득의 종류를 파악하고 △용돈의 의미 △관리의 필요성과 방법 △합리적인 소비 습관 등을 배웠다.

 한 청소년은 “그동안 용돈을 쓰면서도 계획 없이 소비하는 경우가 많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소비 습관을 되돌아보게 되었고 효율적으로 용돈을 사용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천미옥 교육청소년과장은 “금융 교육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올바르고 합리적인 소비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소비 습관을 바탕으로 바른 금융 지식을 배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 지원 △전문 체험 △진로동아리 △급식 지원 △어린이 통학 차량 운행 등의 방과 후 활동 서비스를 연간 일정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4년 돌봄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5- 670-2953~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