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보건소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당뇨환자의 자가 혈당 관리를 돕기 위해 2월부터 ‘혈당측정기 무료 대여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혈당측정기 무료 대여사업’은 대상자 스스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게 하여 지역주민의 혈당수치 인지율을 높이고, 정기적으로 혈당을 관리하게 함으로써 당뇨에 따른 합병증 및 심뇌혈관질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한다.

 사업 대상자는 당뇨병을 진단받아 혈당 조절이 필요한 군민 50명을 대상으로 하며, 10개월간 대여할 수 있다.

 혈당측정기 무상대여는 물론 혈당 스틱, 란셋, 알코올 솜, 건강관리수첩 등 소모품을 지원하고, 당뇨 관련 지식 교육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정보 및 상담 등도 제공한다.

 또한 참여자의 올바른 측정기 사용법을 돕기 위해 중간 점검과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혈당측정기 대여를 통해 만성질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스스로 혈당을 관리하여 자가관리 능력을 키워서 개인의 건강관리 생활 습관을 만들기를 바란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혈당측정기 무료 대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성군 보건소 건강증진담당(☎670-4071, 403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