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청룡의 해를 맞아 ‘청년이 비상하는 고성’을 만들기 위해 2024년 고성 청년 지원사업이 ‘청년 부모 복덩이 통장사업’을 시작으로 연이어 시행된다”라고 밝혔다.

 군은 2023년은 청년이 꿈꾸고 도전하는 해였다면 2024년은 꿈을 이루기 위해 비상하는 해로 만들겠다는 의지로 1월 한 달 동안 총 7개 지원사업에 대해 참여자 모집에 들어갔다.

 이 중에는 작년에 시행하여 큰 호응을 얻은 △청년 부모 복덩이 통장사업 △청년동아리 다모아 사업 △창업하면 고성스쿨 △청년 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외에도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청년 제안 정책사업인 △고성 청년 둥지적금 사업 △친구야 놀러가자 사업 △청년 이사비용 지원사업이 추진되어 벌써 많은 군민과 청년의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 청년 사업은 총 26개 사업에 약 2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청년정책 사업 △청년들이 직접 만들어낸 정책들로 추진되는 청년 제안 정책사업 △청년 일자리 사업으로 구분하여 추진되며 주거, 문화, 생활 안정,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책들이 골고루 추진될 예정으로 청년이 체감하는 정책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년정책의 답은 청년들의 정착에 있다. 이를 위해 청년들이 고성에 정착하여 꿈을 꾸고 도전하며 그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매년 청년 밀착형 정책 개발에 고성군이 힘을 쏟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고성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미래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정책들을 개발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