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학교 나눔, 미래교육을 향한 날개짓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미숙)은 2023년 12월 12일(화), 고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육공동체들을 대상으로 ‘2023. 행복학교 나눔마당’을 실시했다.

 이번 행복학교 나눔마당은 관내 행복(맞이, 나눔)학교 7개(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사례 나눔, 행복학교의 철학 이해, 미래교육으로서의 행복학교 방향 모색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1부 나눔마당에서는 행복학교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각 학교에서 운영한 학생 자치 운영, 기초학력 보장, 학생 맞춤형 교육 운영, 마을교육과정과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례 등을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하였다.

 2부 전체 특강으로 인평초등학교 이은주 교감선생님의 ‘미래교육, 행복학교에 묻다’는 주제 강연이 진행되었다. 급변하는 사회와 교육정책의 변화 속에서 미래교육을 위한 교사와 학교의 역할을 생각해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행복학교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었다.

 고성교육지원청 이미숙 교육장은 “학교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지역과 연대하여 함께 성장하며 교육의 본질을 되찾고자 노력하는 행복학교들의 이야기에서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바람직한 학교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다. 행복학교 뿐 아니라 고성의 모든 학교들이 교육공동체 모두가 꿈꾸는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