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동부농협(조합장 천재기)은 지역특산물인 시금치 재배기술 교육을 8월 22일 화요일 농협 2층 회의실에 실시하여 조합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농협 중앙회 창녕교육원과 함께 실시하였으며 교육장에는 경남도의회 허동원 의원과 고성군의회 우정욱, 김희태 군의원은 교육장을 찾았으며, 허동원 의원은 ”지역농산물의 생산과 유통에 예산을 지원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싶다“ 말했다. 우정욱 의원은 ”고성군에서 지원하는 시금특성화 지원 사업은 지자체 협력사업의 모범사례로 지속적인 예산지원을 하겠다“ 말했다.

 이번 교육은 시금치 재배기술교육(전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김윤환 기술보급과장) 및 시금치 유통이(한려EMS 김도강대표)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거류면과 동해면 지역의 시금치 재배농가 300여명이 교육에 참여 하여 시금치 재배에 많은 관심과 열의를 보였습니다.

 천재기 조합장은 ”교육에 참석해주신 조합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이번 시금치 교육에 예상보다 너무 많은 농가가 참석 하셔서 교육장에 의자가 부족하여 불편하게 해드린 점 죄송하다고 말하고 이번 교육이 조합원의 시금치 생산에 도움이 되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실시하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