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청룡기 전국중등대회 8월 5일부터 17일까지 13일간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8월 5일부터 17일까지 13일간 고성군스포츠타운 및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60회 청룡기 전국중학교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부산일보사(대표이사 김진수)가 공동주최하고 부산일보사, 부산시축구협회, 고성군축구협회가 공동주관한다.

 전국 중등 축구 명문 23개 팀, 1천여 명이 참가해 3~4개 팀, 8개 조로 나누어 조별 풀리그 후, 각 조 1, 2위 12개 팀이 출전하는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17일 저녁 7시 고성군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결승전에서 60번째 청룡기 중등부 우승팀을 가린다.

 제60회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와 마찬가지로 저학년 선수들의 성장을 위해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저학년부를 함께 개최하며, 본선 경기부터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매년 무더운 7~8월에 열리는 청룡기 중·고등학교 대회는 많은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고성군을 방문해 휴가를 떠난 지역민들의 빈 자리를 채우며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우리 지역 팀 고성FC U15를 비롯해 참가 팀들 모두 부상 없이 경기를 치르고 좋은 경험을 쌓아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7월 19일부터 8월 2일까지 개최된 ‘제60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는 경기 서해고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결승전 경기를 관람한 이상근 고성군수는 “결승전에 오른 경남 범어고, 경기 서해고 선수단 모두 대단히 수고가 많았다”며 “수준 높은 경기로 축구인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