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제6호 태풍 ‘카눈’에 대비해 비상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태풍 ‘카눈’이 우리나라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군은 태풍 북상에 따른 피해 발생을 대비하기 위해 8월 9일 10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하는 등 비상 근무 체제에 들어갔다.

 특보 해제 시까지 비상 근무 체제를 유지하며 태풍 발생 전(△태풍 진로 정보 등 기상 상황 수시 파악 △주택이나 차량, 논과 비닐하우스 등 사전 점검 △비상용품 준비)과 태풍 발생 영향권에 들었을 때(△외출 자제 △전기 시설 접촉 금지 △사전 가스 차단 △저지대나 상습 침수 지역 등 위험 지역 즉시 대피 △개울가, 하천, 해안가, 지하차도 접근 금지) 준수해야 할 사항을 군민들에게 홍보하고 재해취약지역 등을 긴급 점검하는 등 인명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8일에 이어 9일에도 개발행위 개발지 현장, 아파트 건설현장 등 인명 피해 우려 대상지 8개소를 방문해 “위험 상황 시 사전 통제와 주민 대피 등 현장 대처가 적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군민 여러분께서도 재난 문자 등에 주의를 기울이고, 태풍 영향권에 접어들면 외출을 삼가고 필요시 행정기관의 안내에 따라 신속히 대피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의 주요관광지인 공룡박물관, 당항포관광지 등은 태풍 ‘카눈’의 북상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임시 휴장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