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분야 연수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활성화 시간 가져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미숙)은 8월 7일(월)일부터 8월 10일(목) 나흘간 대흥초등학교 체육관 및 고성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고성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2023년 고성행복교육지구 놀이분야 마을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놀이에 관심있는 마을학교 마을교사, 학교 협력수업 마을교사, 학부모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유소년 중심의 뉴스포츠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고성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는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뉴스포츠 놀이 활동, 수업 방법 등을 익히는 유익한 연수라고 생각한다. 또한, 연수를 통해 동료 마을교사들과 소통하며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 간의 긍정적 에너지를 공유할 수 있어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성교육지원청은 건강한 마을교육공동체 놀이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마을교사 대상 놀이분야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하여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대상 놀이분야 마을교사 지원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은 마을교사들의 역량 강화와 활력있는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마을교사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