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성고등학교가 지난 7월 7일(금) 우리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및 교사를 상대로 진로진학 꿈 마당을 실시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꿈 마당은 크게 ‘대학 소통관’, ‘진로 특강관’, ‘진로 체험관’ 그리고 ‘진학 상담관’으로 실시되었으며, 특히 ‘진학컨설턴트 진학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실시되어 지역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신청 문의가 쇄도하여 큰 눈길을 끌었다.

 우선 첫 행사로 ‘대학 소통관’에서는 우리 지역의 중심 대학으로 손꼽히는 포스텍(POSTECH)을 시작으로 경상 국립 대학교와 울산대학교 그리고 부산대학교와 동아대학교 순서로 입시 설명회와 간담회가 진행되었는데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호응이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였고 특히 간담회 시간에는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직접 질의 응답함으로써 진학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알 수 있었다.

 ‘진로 특강관’에서는 각 강의실에서 주제별로 강의가 진행되었는데, 우리 지역의 유명 교수 몇 분을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였고, 특히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의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철성고등학교 김광인 선생님이 직접 ‘고교 선택을 위한 대입 전형의 이해’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여 참석한 많은 사람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 중에 가장 큰 화제가 되었던 뮤지걸 ‘THE 오디션’은 전날에 진행되어 강당을 다 채울 정도로 많은 관심을 끌었는데, 주최측이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오후와 저녁시간으로 2회 공연을 계획하여 참석한 모든 사람들에게 큰 박수갈채를 받으며 이번 행사를 축제의 장으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기도 하였다. 그리고 지역 대학의 학과 체험부스에서도 각 대학이 준비한 여러 행사와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학생들의 진학 선택에 도움을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막연했던 학과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우리 지역에 이런 행사가 진행되어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철성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진로진학 꿈 마당은 우리 지역과 같은 읍면 지역의 학생들이 진학 정보 접근에 다소 불리한 여건을 해소하기 위한 하나의 출발점이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자체 비상 위기 대응반을 편성하였고,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지역 소방서와 경찰서 그리고 응급의료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유지하였다. 그리고 행사가 끝난 후 군중 밀집 사고 방지를 위해 학생들을 분산 귀가 시켜 행사를 무사히 마무리 하였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