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 공립병설유치원 연합 가족 어울림 한마당 열어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미숙)은 6월 16일 고성 실내체육관에서 관내 14개 공립병설유치원 원아가 함께하는 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공립병설유치원 연합 가족 어울림 한마당’은 병설유치원에 재원 중인 원아들이 모두 모여 보호자와 함께하는 행사로, 원아 48명, 보호자, 교사, 병설유치원 원장 등 모두 1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원아들이 친구들과 어울려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고, 공립병설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에서는 모두에게 익숙한 줄다리기, 이어달리기는 물론 공중에 뜬 천 위를 걷는 꽃길만 걸어요, 식빵 먹기 등 새로운 놀이로 구성되었고, 원아 경기, 학부모 경기, 모두 함께하는 경기, 원장 선생님 경기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가족 어울림 한마당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들과 함께 놀이하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고, 공립유치원 교육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다”라고 전했다.

 이미숙 교육장은 “즐겁게 참여하는 유아와 학부모들의 모습을 보니 웃음꽃이 떠나지 않았다. 아이들 한 명 한 명이 너무나 소중하다. 꽃 같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게 유아교육에 힘을 쏟고 있다. 공교육을 믿고 공립유치원에 아이들을 맡겨달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