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주요 현안 사항과 추진 사업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예산 집행에 있어 효율성과 투명성 확보위해

 제9대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 행정사무감사가 지난 23일 부터 오는 6월1일까지 일정으로 진행됐다. 고성군 집행부 각 실과별 업무 전반에 걸쳐 실시한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난해 12월 고성군의회의 조례개정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시기를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하도록 변경했다.
 또한 2차 정례회 기간에는 행정사무감사 뿐 아니라 추가경정 예산안, 차기년도 본예산안, 각종 조례안 심의가 진행된다. 행감 일정 변경은 고성군의회는 물론 집행부 또한 업무가 과다하게 편중됨에 따라 행정사무감사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고성군의회 의원들이 논의 끝에 결정했다. 따라서 제283회 정례회 기간 동안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게 됐으며 효율적인 감사를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진행키로 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의장을 제외한 의원 전원으로 구성되며, 위원장에는 최두임 의원, 부위원장에 우정욱 의원이 선임됐다.
 특히 고성군의회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난해 고성군에서 진행된 집행부의 사업 진행을 살펴보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바로잡아 개선 방향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예산 집행에 있어서는 효율성과 투명성을 확보해 군정이 능률적으로 추진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 확인과 현안 파악에 주력해 온 만큼, 그간 접수한 군민 제보 및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군정 주요 현안 사항과 추진 사업들에 대해 감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23일 읍·면과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청년추진단을 시작으로 △24일 행정과와 재무과, 주민생활과, 복지지원과, 교육청소년과 △25일 열린민원과와 문화관광과, 스포츠산업과, 환경과 △26일 해양수산과와 녹지공원과, 경제기업과, 안전관리과 △30일 도시교통과와 건설과, 건축개발과, 보건행정과, 건강증진과 △31일 농촌정책과와 농업기술과, 축산과, 농식품유통과 △6월 1일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와 상하수도사업소, 관광지사업소·엑스포사무국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