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5일 농협 창녕교육원에 고성농협 이학열조합장을 비롯한 임원과 대의원, 그리고 직원등 100여명이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는 협동조직의 올바른 이해와 사회변화, 농협의 정체성, 대의원의 자격과 역할, 농협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대의원간 서로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 고성농협에 대한 소속감을 강화함으로써 스스로 자긍심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특히 고성농협 조합원의 고충이나 애로사항을 듣고, 생생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고성농협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미래를 구상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이학열조합장님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실질적인 조합원의 실익증대와 복지사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 고성농협 임원 및 대의원들의 의견에 귀기울이며, 조합원의 애로사항과 각종민원을 잘 해결하여 소통하는 농협으로 만들겠다.” 며 “임원·대의원들께서도 적극적인 우리농협 사업 이용으로 농협발전을 이끌어 달라”며 당부했다. 그리고 고성농협은 조합원과 함께한 50주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향해 힘차게 전진할 것이며 농업인, 조합원이 더욱 대우받고, 조합원이 존경받는 농협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