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미래교육지구 기관 방문을 통한 교육자치 모델 창출 및 발전 방안 모색

4. 3.(월) 울산광역시 중구청에 고성미래교육지구 담당자 및 실무자가 방문한 모습이다.

 고성교육지원청 고성미래교육지구(교육장 이미숙)는 4월 3일(월)부터 4월 4일(화) 양일간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2023. 고성미래교육지구 타시도 우수 교육혁신지구(미래교육지구)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고성교육지원청은 고성행복교육지구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경상남도에서 유일하게 교육부 공모 미래교육지구 사업에 선정되어 운영 중이며, 2022년부터 2년 연속 운영 중이다.

 고성교육지원청 미래교육지구 담당자 및 실무자로 구성된 방문단은 4월 3일 울산광역시 중구청을 방문하여 지자체 중심의 교육자치 사업 운영 현황을 공유하였다. 이어서 울산광역시 중구청이 운영하는 미래교육지구 관련 체험처를 방문하여 교육자치 환경 구축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였다.

 4월 4일은 울산광역시 교육청이 운영, 관리하는 마을교육공동체거점센터, 큰나무 놀이터를 방문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고성과 울산의 미래교육지구 네트워크를 유기적으로 구축하여 교육자치 모델 창출 및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초석을 다졌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이번 기관 방문을 통한 워크숍 결과를 종합하여 성과 분석과 협의를 통해 이후 미래교육지구 사업과 행복교육지구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