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앞둔 3월 7일 농업기술센터 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시설 현황을 점검했다.

 이날 이 군수는 농기계의 정비 상태와 시설을 점검하고, 농기계 임대 수요 등을 파악하면서 농업인들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살폈다.

 방문에 함께한 박태수 농업정책과장은 “고성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본소와 두 곳의 분소가 있고, 71종 801대의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다”며 “작년 한 해 농가 7,033개소에서 농기계를 임대하는 등 농업인들이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농기계 운반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위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택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매년 이용객이 늘어나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이상근 군수는 “농업인들의 이용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임대사업소 운영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많은 군민이 방문하는 곳인 만큼 친절히 응대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이 군수는 농업기술센터 내 본소뿐만 아니라 하일, 영오면의 분소까지 직접 방문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이용하는 농업인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임대사업소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점검은 농업인들을 직접 찾아뵙고 여러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뜻깊다”며 “군민들이 더 쉽고 편하게 임대 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