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까지 쌀국수 316,800개(26만 5천 달러)수출

 고성군(군수 이상근) 소재 거류영농조합법인의 쌀국수가 미국으로 수출된다.

 군은 2월 22일 거류영농조합법인 쌀국수 공장에서 이상근 군수, 손상재 거류영농조합법인대표 및 수출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쌀국수의 첫 미국 수출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선적된 쌀국수는 52,800개(4만 4천 2백 달러)로, 4월까지 수출이 예정된 쌀국수는 316,800개(26만 5천 2백 달러)에 달한다.

 한국식품 수출기업 ㈜알엔지(R&G)를 통해 해외에서 대표적인 한국식품 브랜드로 자리잡은 ‘아씨’브랜드의 Assi Weolnam Ssalguksu(아씨 월남 쌀국수)라는 제품(OEM: 주문자 상표부착생산제품)으로 미국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미국 수출을 성사하기 위해 거류영농조합법인에서는 다년간 각종 해외바이어 판촉 행사와 수출 박람회, LA 농수산 한인축제 등에서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난해 12월 ㈜알엔지와의 쌀국수 수출계약이 성사되면서 쾌거를 얻게 됐다.

 손상재 대표는 “우리 지역에서 재배한 쌀을 이용해 가공한 쌀국수가 수출길에 올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성의 쌀로 미국 면 식품 시장을 공략해 쌀 산업의 활로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고성 농산물 가공품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끊임없는 노력으로 미국에 쌀국수 26만 5천 달러를 수출하는 실적을 거뒀다”며 “올해도 고성군 농산물과 농식품 수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농업 분야 수출지원 정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류영농조합법인은 우리 쌀 가공전용품종(새고아미)을 계약재배해 쌀국수, 쌀파스타 등 쌀 가공식품을 2014년부터 생산하고 있으며, 축적된 쌀가공기술로 ‘즉석 쌀국수 및 그 제조 방법’, ‘시금치를 포함한 쌀 파스타면 제조 방법’ ‘즉석떡국용떡 제조 방법’ 등 다수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