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일 고성영재교육원 수료식에 참석한 학생들과 강사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1월 11일 고성영재교육원 수료식에 참석한 학생들과 강사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1월 11일 10시 고성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2022학년도 고성영재교육원 수료식 행사를 가졌다.

 수료식에는 고성교육지원청 김정애 교육장을 비롯하여 영재교육원 수료생 58명 및 학부모, 영재 강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간 운영 보고, 수료증 수여, 원장 인사말씀, 교육활동 동영상 감상, 기념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고성영재교육원은 초․중등 4개반으로 편성되어 2022년 3월 2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등교 및 원격수업, 프로젝트 학습, 창의과학캠프 등 총 123시간의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해왔다. 지난 한 해 동안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한 초등수학과학 18명, 중등수학과학 12명, 초등발명 19명, 중등발명 9명, 총 58명의 학생이 수료하였다.

 김정애 교육장은 “영재교육원에서 함께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원의 영재학생들이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될 인재가 되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아이들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더욱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