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과 ‘유니세프인증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 1위 선정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12월 19일 고성군청에서 이기봉 고성군 부군수이자 업무평가위원회 위원장의 주최로 2022년도 고성군 업무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고성군이 추진한 2022년도 주요 업무 중 우수시책을 선정하고자 마련됐으며, 위원들은 1, 2차 평가에서 선정된 상위 26개 사업에 대한 평가자료를 바탕으로 객관성을 가지고 엄격하게 평가했다.

 평가항목은 7개 항목으로 주요 업무, 감사, 규제, 혁신(적극행정 포함), 공모, 공보, 인구 분야 등이다.

 특히, 지난해 평가와 달리 공약사업 및 현안 대응을 위한 노력 등의 성과도 평가에 반영했다.

 평가 결과, 2022년도 주요 업무로 선정된 사업은 △1위 교육청소년과 ‘유니세프인증 아동친화도시 조성’ △2위 기획감사담당관 ‘군정 업무의 체계적인 관리로 신뢰 행정 구축’ △3위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 홍보 채널 구축’ △4위 민원봉사과 ‘편리하고 신뢰받는 민원서비스 제공’ △5위 문화관광과 ‘문화와 예술로 행복한 문화도시 고성’이 각각 선정됐다.

 또한 평가위원회의 논의 결과 평균 이상 노력한 6위부터 10위까지의 부서(체육진흥과, 보건소, 환경과, 안전관리과, 축산과)에는 군정 시책추진을 위해 더 노력해 달라는 의미로 노력상과 선정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1위를 차지한 교육청소년과의 ‘유니세프인증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은 조례 제정, 전담 인력 배치, 실무추진단구성 및 운영, 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 등 쉴 틈 없는 꼼꼼한 정책 추진으로 올해 7월 유니세프 서면심의 통과, 9월 최종 대면 심의를 거쳐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해 고성군의 우수한 아동 친화 정책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우수시책으로 선정된 부서와 업무추진 공무원에 대해 포상금을 수여해 직원 사기진작과 더불어 모든 공무원이 더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