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30.(수) ~ 12. 01.(목) 2일간 고성 유·초·중·고 학부모 임원 등 60여명 참석
경남 학부모회 조례 제정 및 시행에 따른 단위학교 학부모회 이해와 운영 지원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11월 30일(수)~12월 1일(목)까지 2일간 고성 지역 유·초·중·고 학부모회 임원, 교육청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부모회 운영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고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이 연수는 지난 4월에 공포·시행된 ‘경남 학부모 조례’와 연계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회의 운영 취지와 목적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민주적인 학부모회의 구성과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연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유·초등과 중등으로 구분하여 2일간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회 총회의 의미와 역할]을 주제로 전문성있는 학부모지원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해(경상남도교육청 전달래, 김해교육지원청 도경정) 학부모회 활동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과 우수사례 공유, 운영 절차 이해, 학부모회 총회 기획안 제작·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가한 학부모들은 학부모회 운영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관련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교육 실천력을 제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애 교육장은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위해 학부모와 학교가 참여와 협력의 교육공동체 문화를 실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학부모회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