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버스 운행 기대

8월25일(화) 관내 학교 통학버스와 학원 통학차량이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8월25일(화) 관내 학교 통학버스와 학원 통학차량이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10월 25일 고성 관내 초등학교 통학버스와학원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하였다.

 점검반은 고성교육지원청, 고성군, 고성경찰서, 교통안전공단 경남지부로 구성되었으며 통학차량 관리 전반에 대한 철저한 점검이 이루어졌다.

 점검대상으로 학교는 최근 1년 내에 어린이통학버스로 신고된 통학버스, 학원은 최근 2년간 통학차량 안전점검 미실시 학원 중에서 선정하였으며 주요 점검내용은 ▲어린이통학버스 신고·요건 구비 ▲운영자·운전자·동승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운행기록 제출 확인 ▲통학버스 구조 장치등의 작동 여부 등이다.

 고성교육지원청 김정애 교육장은 “어린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통학버스 점검을 실시하여 학부모가 안심하고 학교와 학원에 자녀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고성교육지원청은 상반기 합동점검에 이어 하반기 합동점검을 실시하였으며 향후 관련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지속적인 점검으로 안전한 통학버스 운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