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일 주말 동안 유소년축구, 드론레이싱 대회와 함께
바다에서는 핀수영대회 등 3개 전국대회 동시 개최

 10월 22일~23일 주말 동안 고성군(군수 이상근)에서 3개의 전국대회가 펼쳐진다.

 먼저 고성군스포츠타운 축구장과 종합운동장에는 초등 유소년 꿈나무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11회 고성공룡컵 리틀K리그 전국유소년축구대회가 열린다.

 고성군이 주최하고 고성군축구협회와 한국유소년축구교육원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63개 팀이 참가해 8세부터 12세까지 연령별 경기를 펼친다.

 같은 곳인 고성군스포츠타운 4구장에서는 2022 고성공룡드론레이싱대회가 함께 열린다.

 고성군이 주최하고 MBC경남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60개 팀이 프로, 스포츠, 루키로 나누어 그룹별 예선전과 본선 경기를 통해 우승팀을 가린다.

 드론레이싱대회에서는 경주용 드론들이 경기장에 설치된 기문을 빠르게 통과하는 다이내믹하고 화려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고성군 회화면 해양마리나에서는 제11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생활체육 장거리핀수영대회가 열린다. 대한수중핀수영협회가 주최하고 경남수중핀수영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쟁부와 비경쟁부로 나누어, 천혜의 자연경관과 호수처럼 잔잔한 파도를 자랑하는 당항만에서 300여 명의 핀수영 동호인들이 2km 핀수영 경기를 펼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주 고성군에서는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경기로 스포츠축제가 열릴게 됐다”며 “각종 전국대회를 개최로 지역 소상공인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2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공적홍보 부스에서 고성군의 각종 스포츠대회 개최와 스포츠산업육성을 홍보하는 홍보부스를 21일부터 23일까지 경남스포츠산업육성센터와 고성군거점센터가 함께 운영해, 고성군의 스포츠산업육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