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 대상
고성군의회 본의회 참관 및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10월 12일(수) 고성군의회와 고성군청소년센터에서 고성 지역학생자치의회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초·중·고 학생회장으로 지역학생자치의회를 구성하였으며, 이번 연수는 해당 학생들이 정책을 제안하고 참여하는 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이 주체가 되는 민주적 학교공동체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학생들은 먼저 고성군의회에서 개최된 본회의를 참관하여 지방의회 의사과정에 대해 직접 견학 체험하고, 청소년센터 ‘온’으로 이동하여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고성군의회 이쌍자 의원의 소양교육을 듣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생회 리더이자 지역학생자치의회 의원으로서 역량을 제고함과 동시에 행복하고 민주적인 교육활동의 출발점으로써 학생 자치의 소중함에 대해 서로 뜻을 모으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애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자율과 참여의 입장에서 학생이 주체가 되는 민주적인 학교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후에도 고성 지역에 학생자치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