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9일(금), 철성고등학교에서 EBS 진로체험캠프가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는EBS 프로그램별 전문 강사가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체험활동 중심으로 실시하였는데, 1학년은 ‘과목별학습코칭캠프’프로그램이, 2학년은 ‘창의융합캠프’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전문 강사 한명이 한 학급을 전담하며 차시별 주제에 맞게 학생활동중심으로 운영되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은 강사중심의 전달방식이 아닌 발표, 토의, 토론 및 상호협력 중심의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았으며 목표에 대한 도전정신과 창의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과목별학습코칭캠프 프로그램은 1차시 ‘학습습관과 학습전략’을 시작으로 6차시까지 ‘수업전략세우기‘로 진행되었고, 창의융합캠프 프로그램은 1차시 ‘창의 인재를 해부하라’를 시작으로 6차시까지 ‘뇌 맘대로 상상’의 주제로 대부분 활동중심으로 진행되어 모든 참가자들에게 수준 높은 경험을 제공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단순히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능력만이 창의성이 아니라 기존의 것들을 융합하는 것도 창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스스로 성찰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학교장(허요)은 “이번 행사가 고교학점제와 학생선택중심교육과정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 학생들이 개인별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이번 캠프는 EBS 전문 강사진 8명을 초청해 1교시부터 6교시까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격하게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