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1.(목) 고성 초·중·고 학부모, 거점학부모지원센터 및 교육청 관계자 30명 참석
학부모의 고교학점제 정책 이해 및 역량 강화 지원, 친환경 모기퇴치제 제작 체험 병행 운영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7월21일 고성 초·중·고 학부모, 거점학부모지원센터 및 교육청 관계자 등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생맞춤형 고교학점제 살펴보기’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된 이 연수는 관내 학부모네트워크의 희망을 토대로 기획되었으며, 강사(통영교육지원청 장학사 이정하)가 고교학점제의 운영 목적 및 방향, 추진 계획 등에 대해 안내한 후 학부모와 질의응답을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고교학점제 교육과정과 학사 운영, 학습 공간 및 학교 체제의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관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연수와 연계하여 학부모들의 희망에 따라 친환경 모기퇴치제 제작 체험활동을 병행 운영함으로써, 즐겁고 화목한 분위기에서 연수 효과성을 높일 수 있었다.

 김정애 교육장은 “금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고교학점제와 교육의 변화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더욱 주체적으로 학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며“이후에도 학부모의 적극적인 학교 참여와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