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클래스 및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학교 상담 내실화의 시간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6월 28일(화)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관계 속에서 성장하는 행복한 우리’라는 주제로 상반기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관내 Wee클래스 및 Wee센터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는 학생들의 건강하고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위기 상황을 대면하는 담당 인력의 소진 예방과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하였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인간관계의 고립, 단절로 인한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심리적 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

 연수의 1부 이은화 부소장(경남가족상담연구소)은 대상 관계 이론을 통해 내담자인 청소년을 이해하고 접근하는 방법을 강의하였고, 2부 강정화 상담사(우리들심리상담센터)는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표현하는 기술과 기법에 대해 안내하였다.

 변진희 고성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Wee센터와 Wee클래스를 포함하는 Wee프로젝트는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치유하고 관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본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상담자의 역할에 대해 인지하고 자기 돌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며 회복을 돕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