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gs2201 오뚜기(OTTOGI) GPS 제공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3월 15일 고성읍 기월리 소재의 독수리 식당에서 생태도시 고성을 위한 첫 번째 사업으로 민간과 행정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천연기념물이면서 멸종위기Ⅱ급 동물인 독수리를 행정뿐만 아니라 민간차원에서도 함께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는 한국조류보호협회 경남고성군지회(회장 김덕성)에서 독수리 먹이주기와 실태조사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오뚜기SF(주)(대표 도영현)는 기업 차원의 후원에 참여하며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독수리 보호를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이날 독수리식당이 보이는 곳에 본사가 있는 오뚜기SF(주)에서는 독수리 보호에 동참하는 의미로 한국조류보호협회 경남고성군지회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특히 고성군과 고성군지회에서는 민·관 합동 독수리 보호 차원에서 전국 최초로 ‘나만의 독수리 갖기 사업’을 추진해 인터넷에서 실시간 위치 확인을 할 수 있는 GPS정보(gngs2201 오뚜기(OTTOGI)로 명명)를 오뚜기SF(주)에 제공했다.

 몽골과 대한민국을 오가는 독수리가 가장 많이 월동해 날아오며 생태 관광도시를 지향하는 고성군에서는 앞으로도 행정뿐만 아니라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사업을 찾아낼 계획이다.

 고성군 독수리 보호 사업은 다가오는 3월 19일 고성박물관 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제2회 한반도 독수리 보전을 위한 심포지엄을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에서의 2022년 상반기 독수리 사업을 마치고, 몽골 등에서 독수리 실태조사 사업을 본격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