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및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접수

 고성군(백두현 군수)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감소를 통한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및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배출가스 저감 사업에 약 21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총 1,077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 차량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 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건설기계 3종이며, 2021년 9월 1일 이전부터 고성군에 연속해 등록된 차량으로 6개월 이상 최종 보유한 차량이다.

 배출가스 5등급 여부는 환경부 홈페이지(http://emissiongrade.mecar.or.kr) 및 환경부 콜센터(☏1833-7435)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및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의 신청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16일까지이며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매연저감장치 부착지원 및 건설기계 엔진 교체 사업 등은 3월 4일부터 3월 15일까지로, 읍·면사무소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기타 사업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노후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등의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운행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을 추진한다”며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