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12월 28일(화요일), 고성교육지원센터‘온’에서 고성군수, 고성군의회의장, 고성교육재단이사장, 고성학부모네트워크, NH농협 고성군지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고성진로교육협의회를 가졌다.

 고성진로교육협의회는 진로교육법 제17조와 경상남도교육청 진로교육 진흥 조례에 따라 2015년 7월에 조직되었다.

 이날 협의 내용은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 지원 및 활성화 방안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체험처 발굴 및 지원방안이다. 이 자리에서 명예위원장인 백두현 고성군수는 지자체장으로서 우리 지역의 학생들의 진로교육은 교사 및 교육전문가에게 일임하고 교육여건과 시설 및 예산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지자체의 역할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협의된 내용들은 교육청-지자체간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진로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한다.

 본 협의회 위원장인 김정애 교육장은 “진로교육 전문가로서 교사의 자질향상에 힘쓸 것이며, 예산을 조기에 결정적 시기에 편성하고 운용하여 우리 학생들이 양질의 진로 교육을 적시에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고성 인재 육성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