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장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 및 민주적인 자치활동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11월 30일(화)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에서 초·중학교 학생 리더십 연수를 운영했다.

 고성 지역 초·중학교 학생회장 및 부회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본 연수는 학생 자치 활성화에 필요한 학생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이 주체가 되는 민주적인 학교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

 먼저 교육장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운영하여, 학생들과 자유롭게 토의하고 학생 주도의 학교행사 운영 및 특색있는 학생회 운영 사례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자치활동 운영시 애로사항 등에 대해 현장 공감 토크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생회 리더로서 역량을 제고함과 동시에 행복하고 민주적인 교육활동의 출발점으로써 학생 자치의 소중함에 대해 서로 뜻을 모으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민주적인 자치활동으로 좋은 미래만들기]를 주제로 강사(금산초등학교 교장 유정희)와 함께 다양한 리더들의 활동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민주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며 나아가 좋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공유했다.

 김정애 교육장은 “금번 연수는 자율과 참여의 입장에서 학생이 주체가 되는 민주적인 학교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후에도 학생 자치 활성화와 역량 강화에 필요한 교육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