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입학 설명회도 함께 열려

 철성고(학교장 허요)는 2021년 11월 24일(수) 19시부터 학교 강당(해웅관)에서 중3, 고1·2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2025 대입 전형의 이해 및 전략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현장도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바, 대입 전형 정보에 목마른 학부모들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주상하(대치동 입시컨설팅연구소) 소장을 초빙하여 설명회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주 소장은 올해 대입의 특징을 분석하고, 수시·정시 지원 원칙 및 주요 대학의 학생부교과전형 및 학생부종합전형의 특징과 추세, 이에 대비한 학습전략을 꼼꼼하게 설명했다. 특히 2022 대입 서울대 교과 이수 기준 및 입학전형 개요와 2022 대입 이후의 대입제도 변화에 대한 내용은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의 이목을 집중하기에 충분했다. 2학년 학부모는 “여전히 막연하기만 하던 대입에 대해 조금은 자신이 생겼다. 우리 학교 학생들이 교육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자주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이어진 입학 설명회는 학교에서 자체 제작한 프레지(Prezi)를 활용하여 진행하였는데, 철성고의 정체성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진행을 맡은 1학년 류구 부장의 재치와 유머가 더해져 학부모와 중3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중점추진과제에 맞추어 철성고가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는 물론이요, 스터디 카페 형식의 기숙사 학습실과 공간혁신에 따른 학교 공간 조성, 곧 착공에 들어갈 3층 규모의 학교도서관 신축 소식 등은 변화와 발전을 꾀하고 있는 철성고의 진면목을 잘 보여 주는 사례였다.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학교,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표방한 철성고 입학설명회는 이렇게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되었다.

 허요 교장은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인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보내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창의성과 협업, 공감 능력을 중시하는 인성교육도 강화하고 있다.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맞춤식 입시전략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는 철성고를 선택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철성고는 오는 11월 29일(월)부터 12월 2일(목)까지 4일간(19시) 중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철성고 입학 설명회 및 개별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