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반기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연수
상담자의 소진 예방 및 회복을 위한 마음 돌봄 시간 가져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 Wee센터는 11월 2일(화)에 관내 Wee클래스전문상담(교)사 및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그림검사의 이해와 실제’ ‘상담자의 소진 예방 및 회복을 위한 아로마테라피’를 주제로 하반기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1부는 학교현장에서 전문상담(교)사들이 학생들의 심리적 상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림검사에 대해 강의를 듣고 실제로 그림검사를 실시해보았다. 또, 평소 검사 해석에서 어려웠거나 궁금했던 점을 질문을 통해 해결하는 시간도 가졌다. 2부는 내담자에 대한 책임감과 과중한 업무 부담으로 상담과정 중 경험할 수 있는 상담자 소진을 예방하고 심신을 단련하여 재충전할 수 있도록 상담자의 마음 돌봄 시간이 마련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Wee센터 전문상담교사는 “그림검사에 대해 잘 이해하여 학생들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고 관심을 기울일 수 있을 것 같고, 누적된 스트레스를 아로마테라피를 하면서 치유하고 회복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변진희 고성Wee센터장은 “이번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상담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감정 소진을 예방하고 상담역량을 강화하여 다양한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학생과의 만남에서 희망의 끈을 놓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김정애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질 좋은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상담자 자신이 자기관리와 돌봄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 필요한 연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