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그린파워(주)(대표이사 임진규)는 고성군과 추진하는 상생협력사업의 첫 결실을 맺었습니다.

 고성그린파워(주)는 지난 7월 8일 하이면 복지회관에서 “봉현 태양광발전소 ESS 조성공사 준공식”을 개최하였으며, 준공식에는 고성그린파워(주) 경영진을 비롯하여, 백두현 고성군수 및 고성군의회 정영환 의원 등 하이면 주요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ESS는 기존 태양광설비에 ESS배터리와 PCS전력변환장치를 추가하여 태양광발전을 통해 생산된 전기를 저장장치인 배터리에 충전했다가 필요할 때 방전하여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봉현 태양광발전소 ESS조성공사는  ’16년 고성군과 고성그린파워(주) 상생협약 체결을 통해 추진되어 올해 초 설치 계약을 체결한 후, 6월30일 준공하였습니다. 총 사업비는 8억9천만원으로 ‘19년 발전량 기준 연간 약 8천만원 수익이 예상되며, 향후 재단법인 하이산업에서 인계받아 관리 할 예정입니다. 

 고성그린파워(주) 임진규 대표이사는 “봉현 태양광발전소 ESS설치공사의 준공이 하이면민의 삶에 보탬이 되어 내실있는 하이면의 발전을 만들어가길 기원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주민생활의 풍요를 창출하는 책임있는 향토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아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고성그린파워(주)는 ESS조성사업 외에도 하이문화센터 조성사업 및 하이면 기반시설(공장 등) 조성사업 등 위‧수탁 협약체결하고 꾸준한 상생협력사업을 추진중입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