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학부모들과 교육장이 함께 하는 대화의 시간 가져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12월 2일(월), 10:00~12:00까지 2시간 동안 고성읍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학부모와 소통하는 경남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고성 학부모네크워크와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님과의 사랑방을 열었다.

 이번 경남교육 사랑방은 2019년 고성 학부모 네트워크 사업을 마무리하려는 의미와 더불어 교육장이신 권우식 교육장님을 직접 만나 소통하고 대화하는 만남의 장을 갖고자 하였으며, 이를 위해 고성관내 학부모님 60여분 이상이 참석하는 등 큰 성황을 이루었다.

 
 1부 행사인 월드카페로 소통하기 에서는 교육 분야 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다양한 주제를 제시하여 참석하신 학부모님 그리고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의 교육장님과 대화의 시간에서는 학부모님들이 평소 궁금해 하시는 교육에 대한 궁금증들을 질문하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소통의 시간은 대화뿐 아니라 경품추첨, 맛있는 점심식사로 이어지며 시종 즐겁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어 학부모님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

 참석하신 한 학부모님은 이런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무척 좋았으며, 무엇보다 자발적으로 운영되는 학부모네트워크에 자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였다.

 앞으로도 고성교육지원청은 고성 학부모네트워크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대화하며 학생교육에 관한 의견을 서로 공유하고 교환하며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굳건히 하여 질 높고 안전한 고성교육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