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지난 11월 27일부터 11월 29일까지 종합사회복지관 소회의실에서 고성 다이노스타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에 대한 3차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고성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바람직한 활동을 유도하고 청년이 기초적인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이수함으로써 직무능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함이다.

 교육내용은 긍정교육, 직장 내 갈등관리로 시작해 보고서 작성법, 자기계발, 뉴스를 통해 배우는 노동법 상식, 필수 기업회계 등 기본교육부터 심화교육까지 청년에게 꼭 필요한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청년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직장인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들을 습득할 수 있어서도 유익한 시간이었지만, 고성에서 또래와 친목을 가질 기회가 돼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직무역량 강화와 더불어 다양한 청년 일자리 발굴을 통해 청년이 정착하고 머무를 수 있는 고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이노스타 청년일자리사업은 자산형성이 가능한 수준의 소득을 창출하는 2년 이상 장기고용을 목적으로 청년유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에 청년이 머물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