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11월 26일(화) 고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자유학기(년)제 이해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자유학기(년)제 연수는 우리 지역의 자유학기제 지역위원단인 김승자(철성중)선생님께서 맡아 주셨고, 주요 내용은 자유학기제 수업을 진행하면서 경험한 수업활동과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선택활동 등을 전개한 수업사례를 토대로 이해하기 쉽게 안내하여, 학부모님들의 자유학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었다. 김승자 강사는 이번을 계기로 학부모님들께서 자유학기(년)제에 대하여 느꼈던 부정적인 생각이나 학생성장에 불안한 요인이 있을 것이라고 느꼈다면 미래 우리 자녀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점도 간과하지 마시고 자유학기(년)제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정보의 폭을 넓혀 우리 학생들에게 미래 꿈을 이루기 위한 기회의 장을 많이 가져 줄 것을 부탁하였다.

 자유학기(년)제 이해 연수에 이어 나만의 화장품 만들기 체험도 이루어졌다. 이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천연화장품 만들기 체험을 진행함으로써 자녀의 화장품 사용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하는 마음에 진행되었다.

 박희문 교육지원과장은 “성적으로 모든 게 결정되는 사회는 이미 미래 사회의 주요한 모습이 아니며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한 생각을 중학교 단계에서부터 확실하게 하여 미래사회의 주체적인 자기로 성장하게 하는 것이 자유학년제 실시의 주요한 취지이므로 학부모들이 자유학년제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통해 자녀의 진로에 대해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학부모님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