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가는 길’ 운전직공무원과 함께 합니다
안전한 운행을 위한 긴급상황 대응능력 향상 및 역할인식 제고 기대

 
 고성교육지원청은 8월 13일(화)과 14일(수) 이틀간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및 전북 진안일원에서 관내 운전직공무원 23명을 대상으로 통학버스 일상점검 및 긴급상황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실제 중·대형버스를 만드는 단계에서 각 기계장치의 구조와 역할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으면서 이를 바탕으로 통학버스 일상점검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였다. 또한 통학버스 운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유형에 대한 안전관리 매뉴얼과 올해 개정된 도로교통법 교육뿐만 아니라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교육도 실시하였다.

 정현주 행정지원과장은 “아이들의 통학은 물론 타 학교 아이들의 체험활동까지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주시는 운전직공무원들께 항상 감사하다”며 “많이 힘드시겠지만 보다 안전한 통학길을 위해 책무성을 가지고 안전운행 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고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1대의 직영 통학버스 중 노후된 통학버스 5대를 올해 하반기에 우선 교체할 예정이며, 2020년 4대를 더해 2020년 하반기까지 총 9대의 통학버스를 교체하여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아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가는 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