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성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창의융합과학캠프 실시

 고성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권우식)은 8월 12일(월)~8월 14일(수), 2박 3일 동안 고성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여름방학 창의융합과학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에서 고성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카이스트 학과소개, 캠퍼스투어, 이공계 진로지도,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하며 미래의 리더 및 과학도로서 꿈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KAIST 학생들로 이루어진 10명의 멘토들이 각각 6~7명의 멘티들과 함께 조를 이루어 캠퍼스를 둘러보고 대화를 나눔으로써 이공계로 진학하는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알아보기도 하였으며, 자신의 꿈에 대한 로드맵을 설계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젝트 수업인 도미노를 활용한 미래의 직업 표현하기, 아이언 핑거 만들기, 로봇과 함께하는 화성 탐사, 스트링아트로 이차곡선 이해하기 등의 다양한 체험중심의 융합 활동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성을 키울 수 있었다. 그리고 멘토들과 함께하는 팀별 협업을 통해서 프로젝트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서 공부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우리나라 이공계 최고의 대학인 카이스트에서 직접 다양한 활동들을 해 본 것이 신나고 뿌듯했다. 또, 3일 동안 함께 했던 멘토 선생님의 친절한 안내와 지도에 감사한다.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에 꼭 참여하고 싶다.”고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