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예산편성 운영기준 및 주민참여예산제 교육

 
 고성군은 지난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각 부서별 예산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년도 예산편성 지침교육을 실시했다.

 매년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해 평년보다 한달 앞당겨 발빠르게 나섰다.

 2020년도 예산편성 운영기준 주요사항을 전달하는 자리로 김주원 기획감사담당관의 현안사업 당부, 2020년도 예산편성 운영기준 및 주요일정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2020년도 예산편성 중점투자분야는 군정지표 및 공약사업을 우선 반영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 주민 안전 및 생활불편 사업예산도 중점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그간 공직사회 내부에서 관행적으로 해오던 사업들도 전면 재검토해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첫 시행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정착을 위해 내년에도 읍면 주민주도형 참여예산제를 편성 운영하며 군정목표달성을 위한 정책사업 또는 사업추진에 수혜자가 많고 지속적인 혜택공유가 가능한 사업들이 제안될 수 있도록 읍면 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예산편성 지침 교육을 시작으로 내년도 예산편성 작업에 들어가 11월 21일 군의회에 2020년도 예산안을 제출할 계획”이라며 “군민의 세금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예산편성 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