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회장 고재열 고성읍장)는 3일 오전 11시, 고성읍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고성읍기관·사회단체협의회 2019년도 2분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7개 고성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 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6월 30일자로 퇴임하시는 최명호 공룡지구대장님, 최판중 고성119안전센터장의 인사와 박람숙 철성초등학교장, 안봉식 바르게살기위원장을 비롯한 4명의 신입회원들이 함께 인사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회의에서 고성읍에서는 본격적인 자치분권 시대를 대비하여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고성읍 주민자치회 시범실시와 관련하여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최 홍보와 하반기 고성읍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수강생 모집 홍보, 라돈측정기 대여안내, 2019년도 풍수해보험가입 등 군·읍정과 관련한 주요 사업에 대하여 홍보하였다.

 또한 철성초등학교에서는 학교교문 앞 도로에 대형차 통행제한 협조건과 철성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국민체육센터 시설 이용료 건에 대한 건의가 있었고 유범석 읍자율방범대장은 어린이, 청소년 흡연 근절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각계 기관·단체에서의 협조사항과 고성읍의 발전을 위해 위원들이 함께 의논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되었다.

 고재열 읍장은 “고성읍기관·사회단체협의회에서 고성읍 발전을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2019년에도 읍민이 살기 좋은 고성읍을 만들기 위해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