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공사 시행 전 청렴 교육 및 공사, 물품계약 연수
계약업무담당자의 청렴도 향상 및 업무 역량 극대화에 기여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6월 4일 고성교육지원청 2층 컴퓨터실에서 전 유·초·중·고등학교 및 소속기관 계약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친절 교육 및 공사, 물품계약 실무」에 대한 2019. 제3차/제4차 청렴·계약교실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청렴·계약교실을 상반기에 집중 실시하여 각급 기관(학교) 계약업무 담당자의 청렴도 향상 및 계약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오전, 오후로 나누어 공사계약과 물품계약 연수를 집중 실시하여 연수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오전 공사계약은 두룡초등학교 김기섭 행정실장(행정6급)이 강사로 나서 공사계약 기본부터 학교 실무에 필요한 기안, 지정정보처리장치 사용실무 및 관련 법령 설명 등 깊이 있는 강의가 진행 되었다는 평이다.
 오후 물품계약은 경남정보고등학교 이미숙 주무관(행정6급)이 강사로 나서 ‘공고표준안 정리 및 관련 법령 설명’과 ‘사례중심의 강의’가 이루어졌고, 특히 ‘교복 구매요령’에 대한 심도깊은 강의로 일선학교 계약 담당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고성교육지원청 정현주 행정지원과장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일선학교 계약담당자의 업무를 적기에 지원하고자 상반기에 계약교실 연수를 집중 실시하였다. 본 연수를 통해 계약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계약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